홈 > 보도자료 > 2018 보도자료
2018 보도자료


서울시, 사회적경제 장터→'덕수궁 페어샵' 개장

   2018거리예술존    0    362
(서울=국제뉴스) 김재수 기자 = 서울시는 오는 3일~11월 3일까지(7~8월까지 제외) 매주 목·금·토요일 오전 11시~오후 6시까지 덕수궁 돌담길에서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장터인 '덕수궁 페어샵'을 개장한다.

올해로 5년차를 맞는 '덕수궁 페어샵'은 사회적경제기업, 청년창업기업, 여성기업, 장애인기업 등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.

판매제품은 가죽공예, 액세서리, 방향제 등 핸드메이드제품부터 예술‧디자인작품, 의류 등으로 판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.


먼저,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카리나 그림그리기, 미니 자석화분만들기, 페이크스위츠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과 페이스페이팅 등을 실시한다.



특히, 오는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나들이객을 위한 종이·자수 카네이션 만들기, 커피캡슐에 다육이 심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.

아울러, 문화공연은 인디밴드 및 시니어악단공연, 드럼연주회, 마술‧마임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, 자세한 공연정보는 거리예술존(seoulbusking.com)에서 확인하면 된다.

'덕수궁 페어샵'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홈페이지(www.market-factory.com)에서 신청하면 되고,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선정사실을 개별통보힌다.

한편 덕수궁 페어샵이 열리는 동안 시청 서소문청사 지하주차장 이용이 제한되므로 민원방문 등 주차장 이용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인근 주차장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.

조인동 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"봄나들이철을 맞이해 시민들이 가족·친구와 함께 덕수궁돌담길도 거닐고 사회적경제 제품도 구매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행복한 나들이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comments